뇌 훈련과 속독으로 새로운 학습 패러다임을 제시하다.
바쁜 현대인의 일상 속에서 집중력 향상과 빠른 독서를 가능하게 하는 뉴로피드백 훈련과 속독 프로그램이 주목받고 있다.
다음은 ‘5분에 책 1권 읽기 송파 집중력 향상센터’ 황경하 대표의 일문일답이다.
‘5분에 책 1권 읽기 송파 집중력 향상센터’는 어떤 곳인가?
▶ ‘5분에 책 1권 읽기 송파 집중력 향상센터’는 집중력 향상과 빠른 독서를 통해 학습 효율을 극대화하는 교육기관이다. 뇌 과학 기반의 뉴로피드백 훈련과 속독 프로그램을 결합하여 학생과 성인 모두에게 효과적인 학습 방법을 제공한다. 뉴로피드백 훈련은 뇌파를 측정하고 피드백을 주어 집중력, 주의력,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으로, 개인의 뇌 기능을 최적화한다. 속독 프로그램은 시력과 시야를 개선하여 빠르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독서토론 선생님으로 10년 넘게 활동하며 건강 문제를 겪던 중 뇌 훈련과 같이 배울 수 있는 속독을 접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건강을 회복하면서 뇌 교육사 자격증도 취득했다. 이후 ‘5분에 책 1권 읽기’ 본사에서 교육팀장으로 활동했으며, 그 경험을 바탕삼아 현재의 센터를 설립하게 됐다.
속독과 집중력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 평소 책을 읽는 데 어려움을 겪다가 속독을 배우면서 눈의 건강과 시야 폭이 넓어지는 경험을 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속독과 집중력에 관심 가지게 되었다. 사람의 눈은 집중력 향상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었으며, 생활환경 속에서 성인의 집중력 부족 문제와 학생들의 학습 효율 저하 문제 해결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 뉴로피드백 뇌 훈련을 통해 안정된 뇌파를 유도하고, 이를 통해 빠르게 이해하며 책을 읽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
대표님께서 하시는 일이 정확히 무엇인지 궁금하다.
▶ 뉴로피드백 훈련을 통해 집중력, 주의력, 기억력 향상을 도모하며, 호흡 훈련과 명상 훈련을 병행시킨다. 이를 통해 뇌에 산소를 공급하고,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며 편안한 상태를 유지한다. 뇌 기능 측정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강화하고, 자기 조절 능력을 피드백하여 두뇌를 활발하게 만든다. 속독을 통해 빠르게 책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을 키우고, 정보화 시대에 정확한 정보를 찾고 사고력을 확장하는 능력을 제공한다.
센터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무엇인가?
▶ 뇌 훈련을 통한 집중력 향상과 속독 능력의 배양이다. 이를 통해 빠르게 책을 이해하고,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며,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하고 집중하는 능력을 기른다. 학생들은 더 즐겁고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으며, 성인들은 업무 효율과 독서 속도를 높일 수 있다.
그동안 작성하신 저서에 관해 소개 부탁드린다.
▶ <세상을 바꾸는 우리 1인 지식기업 시대 당신도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돈이 되는 퍼스널 브랜딩 이제는 우리가 주인공>, <여행 한 스푼, 행복 한 그릇> 등 총 8권의 저서를 출간했다. 이 중 여러 권이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처음 책이 나왔을 때 가슴설렜다. 책을 쓰면서 출판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다. 책을 읽고 책을 쓰면서 내가 느끼는 설렘과 가슴이 뜨거워지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고 싶었다. 책은 자신을 브랜딩하기에 제일 좋다. 책이 나를 알리는 세상이다. 앞으로도 계속 다양한 책쓰기에 도전하고 책쓰기를 널리 알리고 싶다.
강의도 많이 하시는 어떤 강의를 하시는지?
▶ ‘여행 인문학’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주제는 여행작가는 어떻게 될 수 있을까, 여행 공저 책쓰기 및 출판까지 결과물이 있는 강의, 여행작가가 되면 수익화 과정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 등 다양하다.
최근에는 어떤 활동을 하고 계시는지?
▶ 현재 센터 운영 외에도 한국출판지도사 협회 부회장, 한국지식문화원 대표강사, KCN뉴스 홍보국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종 목표는 무엇인가?
▶ 센터장으로서의 목표는 학생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책을 읽고,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지는 것이다. 강사로서의 목표는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책을 통해 자신을 브랜딩할 수 있도록 책쓰기를 널리 알리는 것이다.
끝으로 하고 싶은 말씀은?
▶ 뇌 훈련을 통한 집중력을 향상시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할 때는 일하고, 공부할 때는 공부하고, 놀 때는 놀고, 책을 읽을 때는 책을 읽는 등 한 가지에 집중해야 성과를 낼 수 있다.
‘5분의 책 1권 읽기 송파 집중력 향상센터’는 집중력과 속독을 통해 현대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황경하 대표의 열정과 노력이 담긴 곳이다. 이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효율적이고 건강한 삶을 누리기를 바란다.
KCN뉴스
김모정 취재국장
댓글 0